자녀 증여세 신고 좋은 내용 고르는 방법.

안녕하세요. 겨울 오기 전에 독감주사 맞으라고 할 때 맞을걸 그냥 괜찮겠지 하고 안맞았는데 독감을 심하게 앓았어요. 정말 안그래도 추운날씨에 덜덜덜 떨면서 일주일 보낸 것 같아요. 왜 옷은 사도사도 없는 걸까요 분명히 겨울 되기 전에 옷을 많이 산 것 같은데 입고 나가려고 보면 옷이 항상 부족해요. 겨울옷 니트를 사야할지 맨투맨티를 사야할지 오늘도 고민을 하고 있네요. 여름철에 시원한 빙수가 있다면 겨울철에는 뜨끈한 오뎅국물과 집에서 따뜻한 방바닥에 누워 먹는 귤이 최고 아닐까요? 가끔 군고구마도 생각나는데 많이 팔지 않아 아쉬운 오늘입니다. 그러면 자녀 증여세 신고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증여세 면세한도 확인

당연히 수익이 발생하면 시금을 내는 것은 당연하고 악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증여세가 생겨났는데 절세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그렇게 하는 것이 좋고 기준금액이 넘어가게 되면 당연히 세무조사가 나오는 것은 기본이고 그렇기 때문에 증명할 수 있는 여건은 갖추고 있어야 하고 추후 부적격으로 발각이 되면 벌금형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자녀 증여세 신고 추가적으로 전략적 증여세 면제한도를 계획하기 위해서는 꼭 주의해야 할점이 있는데 재산을 물려줄 때에는 직계존속이라고 하더라도 세대를 건너뛰게 되면 할증과세가 붙는데 무려 30%나 붙을 수 있고 토지는 점점 가격이 오르고 공시지가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올라가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주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이점을 잘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대생략 가산액이란

세대생략가산액이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손자녀가 조부모로부터 증여받은 경우에 산출세액의 30%가 더 과세가 되고 세금을 줄이기 위해서는 세대 상속하여 증여하는 경우 가산세가 발생하지만 조부모의 아들이 사망한 경우에는 세대생략가산세를 적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있으면 좋고 증여세 자진신고 기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증여세 계산하는 방법은 1억원 이하의 경우에는 세금은 10%이고 누진공제액은 없는데 5억원 이하는 20프로가 되고 누진공제액은 천만원이 되고 10억원 이하는 30프로이고 6천만원이되며 30억원 이하는 40프로 1억육천만원이 되고 마지막으로 30억을 초과하게 되면 50퍼센트 세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세금이 부담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증여세 면제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증여를 받은 사람의 연령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배우자에게 공제를 할 경우에는 한도가 6억원이기 때문에 큰 편이고 자녀는 이보다 낮은 금액이 적용되는데 성인일 경우에는 5천만원의 금액이 공제되고 이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금액에 대해서 세금이 부과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녀 증여세 신고 관련하여 금전을 도와주는 것은 증여세 과세의 대상이 될 수 있고 결혼한 자녀와 한 집에서 거주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인 생활을 하는데 소요되는 금전 등에 대해서는 부과 대상으로 보지 않는 것이 타당하고 결혼한 자녀의 자녀를 출산하는 경우 그 자녀의 기본 생활비 외의 교육비를 부담하는 것은 자녀의 경제적 상황에 따라 판단이 됩니다.

요즘 부동산 가격이 오르고 있고 아마 대출이나 부모님의 도움 없이 집을 산다는 것은 어려운데 그래도 부모님이 이렇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타고난 복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럴 때 증여세는 어떻게 부과되는것인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부모님의 도움을 받아 주택을 샀을 때 주의해야 할 점과 세금이 어느정도 되는지 이런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자녀 증여세 신고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