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홈페이지 바로가기 만들기
다음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음 홈페이지 바로가기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엔진의 종류는 많지만 각각의 검색엔진의 특색이 있기도 하고 또 이전부터 썼기 때문에 익숙해서 계속 특정 검색엔진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다음 같은 경우에는 다음 메일 다음 카페 다음 뉴스 다음 증권 다음쇼핑 다음카카오TV 웹툰 블로그 브런치 사전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략적인 다음의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다음 바로가기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카페
다음카페는 많이들 알고 있는 "쭉빵카페"나 "여성시대" 같은 대형 카페가 있는 곳인데요. 네이버 카페에 밀려서 카페 전반적인 서비스는 밀리고 있지만 여전히 유명 카페들은 성업 중인 곳입니다. 그리고 다음 카페에서 카페 만들기를 통해 나만의 카페를 개설하고 운영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 메일
한 때 이메일 전 국민 무료라고 하면서 엄청난 홍보를 했던 기억이 나시는 분도 있으실 텐데요. 바로 그 다음 메일입니다. 그당시 무료를 선언했다가 중간에 부분 유료화를 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탈자가 생겼고 그 이후로 다시 무료가 된 다음메일입니다. 지금도 다음 메일을 쓰시는 분들이 많기도 하고 또 특정 이메일을 분류해서 받고 싶을 때 다음 이메일로 따로 받으면 편리합니다. 사실 웹 이메일의 원조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 편의성면에서 매우 뛰어납니다.
다음 뉴스
다음 뉴스는 네이버 뉴스와 마찬가지로 각 언론사의 뉴스를 편집(큐레이션) 배열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뉴스와 연예뉴스 그리고 스포츠 뉴스가 따로 분리가 되어있습니다. 각 기사를 눌러서 보면 기사에 댓글을 달 수 있으며 타인의 댓글에 "좋아요"와 "싫어요"를 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네이버 연예뉴스와 마찬가지로 연예 기사 쪽에는 댓글을 달 수 없게 되어있으며 기사에 대한 생각을 "이모티콘"을 누름으로써 표현할 수 있는 기능은 있습니다. 네이버랑 차이 나는 건 "놀랐어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다음 지도
사실 다음 지도는 휴대폰 앱인 카카오 맵이랑 완전히 같은 것이데요. 대중교통이 들고 나는 시간을 정확히 알 수 있기도 하고 교통수단별로 목적지까지 걸리는 시간을 예측해주기도 해서 특히 "길 찾기"쪽이 인기가 많습니다.
마곡나루 역에서 강남역까지 대중교통인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9호선과 2호선을 이용하면 57분, 공항철도와 2호선을 이용하면 1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알려주는 아주 고마운 서비스입니다.
다음 증권
다음 증권은 증권과 관련된 국내 및 해외 뉴스도 보여주고 전종목 시세 보기를 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인데요. 금융 카테고리 옆에 부동산 카테고리도 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카테고리도 눌러보면 아파트, 빌라, 원룸, 오피스텔 등으로 다양하게 정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 쇼핑
쇼핑하는 법 쇼핑하우로 더 많이 알려진 다음 쇼핑인데요. 인기 쇼핑 키워드를 제공하고 있어서 다른 사람들은 어떤 상품에 관심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 웹툰
다음은 카카오가 인수한 지 꽤 되었는데요. 웹 서비스들이 사람들한테 익숙해져야 하는 만큼 이름을 바꾸는데 신중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웹툰도 마찬가지인데요. 원래 다음 웹툰이었던 서비스를 카카오 웹툰으로 바꾸고 있어서 다음 메인 페이지에는 "웹툰"이라고 써놓고 실제로 들어가 보면 카카오 웹툰이라고 표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블로그
다음의 블로그는 현재는 유명무실 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다음의 블로그는 티스토리를 많이 사용하며 현재 다음 자체의 블로그는 있기는 하지만 과거부터 사용하던 분들이 사용하고 신규 유저는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다음 브런치
사실 다음에서는 다음 에디터들이 픽하는 브런치가 인기가 많은 편인데요. 다음에서도 이를 알고 있기 때문에 브런치 북도 출판해주는 이벤트도 하면서 브런치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음 사전
다음에서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중에 탑에 들어가는 "사전"서비스입니다. 영한, 한영, 국어, 일어, 중국어, 한자(옥편) 사전 등이 있어서 많이 사용하는 편이며 특히 외국어와 한자사전에는 필기 인식 기능이 들어있어서 잘 모르는 글자도 손으로 그려서 뜻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음 게임
최근에 오딘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딘의 서비스 사는 바로 카카오입니다. 다음 게임 카테고리에서도 오딘의 홍보를 열심히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다음의 서비스를 개략적으로 알아보았으며 다음으로(NEXT) "다음"홈페이지 바로가기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홈페이지 바로가기 만들기
다음 홈페이지 만들기는 생각보다 매우 간단한데요.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보면 아래처럼 daum.net이라는 글자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주소창에 있는 daum.net을 마우스로 전체 선택할 수 있게 긁어서(drag) 바탕화면으로 끌어오면 바로 "다음 홈페이지 바로가기"가 만들어집니다.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검색엔진이면서 포탈인 "다음"의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음 홈페이지 바로가기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